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자경 인생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영화/드라마

by 빵러버 2023. 3. 11. 20:35

본문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는 다니엘 콴과 다니엘 샤이너트가 각본과 감독을 맡은 2022년작 코미디, 액션, 드라마 영화입니다. 배우 양자경의 인생 영화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양자경 혼자 영화 전체를 캐리하고 있으며, 영화의 완성도 또한 양자경의 연기에서 매듭지어집니다.

 

반응형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2022
개봉: 2022.10.12
장르: 액션/코미디
국가: 미국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39분

 

1.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줄거리
2. 영화에 대한 평가
3. 95회 아카데미 시상식 최다 11개 후보
4. 배우 양자경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포스터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줄거리

남편 웨이몬드와 함께 힘겹게 세탁소를 운영하는 중국계 미국인 이민자 에블린 왕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 사업은 국세청의 감사를 받고 있으며, 이로 인해 구정 전날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그녀의 아버지 공공이 중국에서 막 도착해 그들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에블린은 강력한 존재가 존재를 파괴하는 것을 막기 위해 평행 우주 버전의 자신과 연결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녀는 우주비행사, 무술 고수, 록 스타 등 다양한 현실을 여행하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삶과 가족에 대해 감사하는 법을 배웁니다.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영화에 대한 평가

이 영화에 대한 저의 평가는 1999년 매트릭스, 2010년 인셉션에 버금가는 영향력을 발휘하는 영화적 판도를 바꾼 훌륭하고 재미있고 창의적이며 가슴 따뜻한 영화라는 것입니다. 양자경은 오랫동안 연기 로열티의 일원으로 활동해 왔습니다. 그는 에블린 왕 역을 통해 코미디부터 드라마, 액션까지 다양한 연기를 선보이며 역대 최고의 연기를 펼칩니다. 키 호이 콴 역시 남편 웨이몬드 역을 훌륭하게 소화하며 매력과 따뜻함을 선사합니다. 조연 배우들도 훌륭합니다. 특히 공공 역의 제임스 홍은 유쾌한 익살로 등장하는 모든 장면을 채웁니다.

 

95회 아카데미 시상식 최다 11개 후보

이 영화는 독창성, 유머, 액션, 감동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또한 수많은 수상 및 후보작으로 인정받았습니다. 2023년 필름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드에서 최우수 장편상을 포함해 8개 후보 중 7개 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가 화요일에 발표한 제95회 오스카상 후보작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양자경과 키 호이 콴이 각각 여우주연상과 남우조연상을 포함해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으며, BAFTA상 1개, 스크린배우조합상 4개, 골든글로브상 3개도 수상했습니다.



배우 양자경

 

배우 양자경

양자경은 예스 마담, 폴리스 스토리 3, 미이라 3: 황제의 무덤 등 액션 및 무술 영화로 유명한 말레이시아 배우입니다. 또한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과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에 출연하여 아시아 최초로 오스카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1962년 말레이시아 이포에서 태어나 발레 댄서이자 뷰티 퀸으로 경력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로 이미 80회 골든 글로브 뮤지컬・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 수상했으며, 같은 영화로 아시아 최초로 95회 오스카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홍콩 영화상 여우주연상을 두 차례 수상했으며, 
2013년에는 말레이시아 국왕으로부터 탄 스리 칭호를 수여하는 팡리마 세티아 마코타 상을 수상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