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랙 스완 감독 대런 애로노프스키의 감동적 영화, 더 웨일

영화/드라마

by 빵러버 2023. 3. 8. 10:48

본문

영화 더 웨일


"더 레슬러"와 "블랙 스완" 등 섬세하고 풍부한 감정으로 가득찬 영화를 찍어왔던 대런 애로노프스키 감독과 "미이라"로 큰 인기를 얻었던 브렌든 프레이저 배우가 실로 감동적인 영화를 선보였습니다. 영화 "더 웨일"은 삶이 얼마남지 않음을 직감한 주인공이 어릴 때 버린 딸과 과거 추억을 기반으로 삶의 의미를 찾고 정리하려는 영화입니다.

 

반응형

 

더 웨일(The Whale, 2022)
개봉: 2023.03.01
장르: 드라마
국가: 미국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17분

 

1. 영화 "더 웨일"과 소설 "모비딕"
2. "미이라" 브렌든 프레이저, 힘든 시기 이겨낸 복귀작
3. 95회 아카데미 시상식 3개 부문 후보


영화 "더 웨일"은 대런 아로노프스키 감독의 2022년 미국 심리 드라마 영화로, 사무엘 D. 헌터의 희곡을 원작으로 합니다. 브렌든 프레이저가 소원해진 십대 딸과 다시 연결되려고 노력하는 은둔형 병적 비만인 영어 교사 찰리 역을 맡았습니다. 그는 9년 전 게이 애인과의 관계를 위해 아내와 아이를 버렸습니다. 이 영화는 그의 자기 파괴와 구원의 여정을 탐구합니다.

 

영화 더 웨일

 

영화 "더 웨일"과 소설 "모비딕"

영화 "더 웨일"과 소설 "모비딕"은 간접적이고 상징적입니다. "모비딕"은 자신을 불구로 만든 흰고래를 사냥하려는 아합 선장의 집요한 탐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영화는 소설을 참고하여 집착, 자기 파괴, 고립, 구원이라는 주제를 다층적으로 보여줍니다. 주인공 찰리는 전직 문학 교수로 모비딕에 대한 온라인 강좌를 가르치며 고래와 동일시하는 인물입니다. 그는 또한 딸이 8학년 때 모비딕에 대해 썼던 비평 에세이로 힘든 시기를 극복하고 삶의 이유를 찾고 있습니다.소설이 영화에서 직접적으로 묘사되지는 않지만 등장인물들의 고군분투를 뒷받침하는 배경이자 평행선 역할을 합니다.

네가 얼마나 놀라운 사람인지 알려주고 싶었어.

 

영화 더 웨일 포스터

 

"미이라" 브렌든 프레이저, 힘든 시기 이겨낸 복귀작

영화의 주연 배우 브렌든 프레이저는 미이라, 조지 오브 정글 등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러다 영화를 촬영하다 크게 다쳐 긴 휴식기를 거쳤고, 이혼, 성추행 등으로 우울증까지 겪으면서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이번 "더 웨일"로 완벽하게 복귀를 한 것입니다.
"더 레슬러", "블랙 스완" 등으로 오스카 감독상 후보에도 오른 대런 아로노프스키 감독이 5년 만에 감동적인 작품을 선보인 것입니다. 대런 아로노프스키 감독은 힘든 시기를 겪은 브렌든 프레이저를 주연으로 발탁하면서, 힘든 개인사가 영화의 연기에까지 묻아나는 놀라운 연출을 펼쳤습니다. 특히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에서 맥스 역을 맡았던 세이드 싱크가 딸로 출연하기에 보는 재미가 더해집니다.

 

95회 아카데미 시상식 3개 부문 후보

"더 웨일"은 비평가들의 호평과 더불어 여러 수상 및 후보에 올랐습니다. 로튼 토마토에서 125개의 리뷰를 기준으로 92%의 평점을 받았습니다. 27회 새틀라이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과 드라마 수상작을 받았으며, 9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분장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남우주연상은 브렌든 프레이저가 "앨비스"의 오스턴 버틀러와 마지막까지 치열한 경쟁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