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목이 안티. 미스터리 영화, 똑똑똑

영화/미스터리・스릴러

by 빵러버 2023. 3. 15. 23:44

본문

영화 똑똑똑

 

반응형

 

똑똑똑(Knock at the Cabin, 2023)
개봉: 2023.03.08
장르: 미스터리/스릴러
국가: 미국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00분

 

제목이 안티인영화 "똑똑똑"
세상의 종말과 희생이란 모순과 갈등(줄거리)
반전과 플롯 트위스트의 장인, M. 나이트 샤말란 감독

 

영화 똑똑똑 포스터

 

제목이 안티인 영화 "똑똑똑"

영화 "똑똑똑"은 세상의 종말을 막기 위해선 가족을 희생해야 한다는 말도 안되는 상황 설정, 모순과 갈등의 순간을 쉴 새 없이 몰아붙이는 영화입니다. "식스 센스" "언브레이커블"을 연출한 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영화인데, 전작에 비해 스토리의 짜임새나 반전의 묘비가 뛰어나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감독 특유의 연출은 관객들에게 긴장감을 선사하기에 충분합니다. 그런데 왜 영화 제목을 "똑똑똑"으로 번역했는지 모를 일입니다. 차리리 그냥 "Knock at the Cabin"이라고 하는 게 나았을 듯합니다. 번역된 제목이 아직 영화를 보지도 않았는데 긴장감을 무장해제 해버립니다.

 

세상의 종말과 희생이란 모순과 갈등(줄거리)

한 가족, 그리니까 양아버지 앤드류, 에릭과 함께 어린 딸 웬이 숲 속 외딴 오두막으로 휴가를 갑니다. 어느 날, 4명의 낯선 사람들이 나타나 세상의 종말을 막기 위해선 가족 3명 중 한 명이 희생해야 하는 의식을 수행해야 한다며 설득하고, 또 폭력적으로 위협합니다. 가족은 탈출을 시도하고 반격을 시도하지만, 오두막을 벗어나진 못합니다. 특이하게도 영화는 지진, 화산, 쓰나미 등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자연 재해로 보이는 장면을 살짝 보여줍니다. 영화의 결말은 모호하고 해석의 여지를 남깁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웬은 아빠 앤드류의 가슴에 칼을 대고 딸을 위해 희생을 마음 먹은 장면입니다. 과연 웬은 아빠 앤드류를 죽였을까요? 세상의 종말은 어떤 것일까요?

 

영화 똑똑똑

 

영화 똑똑똑

 

반전과 플롯 트위스트의 장인, M. 나이트 샤말란 감독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은 어린 나이에 아버지의 카메라로 영화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뉴욕대학교 예술대학에 입학했고, 1992년에 첫 장편 영화인 "분노의 기도"를 연출했습니다. 샤말란 감독은 각본, 감독을 모두 맡은 세 번째 영화인 "식스 센스"(1999)로 널리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 영화는 비평적, 상업적 성공을 거두며 아카데미상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고, 샤말란은 주요 영화 제작자로서의 커리어를 시작하게 됩니다. 이후 그는 "언브레이커블"(2000), "사인"(2002), "더 빌리지"(2004), "레이디 인 더 워터"(2006), "더 해프닝"(2008), "스플릿"(2016), "글래스"(2019) 등 여러 편의 성공적인 영화를 연출하고 각본을 맡았습니다. 샤말란 감독의 스토리텔링 스타일의 시그니처 요소는 반전과 플롯 트위스트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에 지나치게 의존만 하고, 내러티브는 빈약한 게 아닌가 하는 비판적 목소리도 없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